탈것

자동차 후진등 교체 방법 LED 엑센트 디젤 1.6VGT

2016. 10. 14. 14:35
반응형

자동차 후진등 교체 방법 LED 엑센트 디젤 1.6VGT. 자동차 등이 나가거나 약해졌을때는 반드시 교체해줘야 사고를 방지할 수 있습니다.


내 자신을 위해서이기도 하고 다른사람들을 위해서이기도 합니다.


저는 고장나지 않은 전구를 교체하기로 했습니다.


왜냐하면 알리서 LED 전구가 왔기 때문이죠. 칙칙하고 올드한 것을 싫어하기 때문에 변화를 주기로 했습니다. 자, 그럼 저와 함께 바꿔보죠.






참고로 후미등 교체는 자동차마다 구조가 조금씩 다르지만 이론은 똑같습니다. 저는 엑센트 세단을 사용해서 바꿔볼텐데요.


2016/10/14 - [탈것] - 자동차 브레이크등 셀프 교체 LED등 DIY 엑센트 디젤


참고로 후미등을 교체하기 위해서는 트렁크 문을 열어서 안쪽벽면에 있는 천커버를 들어올려야 위의 사진처럼 나옵니다. 어떻게 탈거하는지는 위 게시글을 참고해주시고요. 위에보면 오른쪽으로 보이시는게 후진등입니다. 빨간색 동그라미로 표시해놓았습니다. 어느쪽으로 돌려야 할지 고민하지 마시고 돌려서 뺴세요. 살짝만 돌리면 소켓이 쉽게 빠집니다.






탈거된 모습입니다.






전구는 그냥 위로 잡아다니시면 쏙하고 빠집니다. 제가 알기론 타입이 t15로 알고있는데 t10도 호환이 돼서 저는 t10으로 사서 장착하려고 합니다.






이렇게 생겼습니다. t10 이고 7.5w입니다. cob (면발광)입니다. 앞에는 볼록하게 되있어서 빛이 더 멀리 퍼지게 만들어졌습니다.






순정등과 비교해보았습니다. 무슨 폭탄같이 생겼네요.






자, 이제 꽂아줍니다. + , - 플러스 마이너스 극성 있습니다. 극성 잘못꽂으면 아무일도 없어요. 걱정하지마시고 테스트 하세요. 그리고 역순으로 조립하시면 끝입니다. 정말 쉽죠? 밝기 테스트 사진을 못찍은게 아쉽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