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SH에너지화학 주가 셰일가스 트럼프 수혜주

2017. 1. 4. 11:33
반응형

SH에너지화학 주가 셰일가스 트럼프 수혜주. 오늘 소개할 종목은 에화입니다. 기존의 주주들이라면 사랑스러운 정을 담아서 에화라고 부릅니다.


그 전에 제가 궁금한게 하나 있습니다.


여러분들에게 묻겠습니다.


여러분들은 주식투자를 할때 자신이 투자하는 종목에 대해 많이 알아보고 투자하는 편인가요? 아니면 그냥 가벼운 마음으로 투자를 하는 편이신지요?


적어도 장기투자를 하려는 분들이라면 해당 종목에 대해서 회사와 업종 분석을 충분히 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우선, 에화는 셰일가스 관련주에 속해있습니다. 먼저 셰일가스가 뭔지부터 알아볼게요. 셰일가스란, 오랜 세월동안 모래와 진흙이 쌓여 단단하게 굳은 탄화수소가 퇴적암(셰일)층에 매장되어 있는 가스를 말합니다. 셰일지층에는 과다한 양의 질소와 황화합물을 함유하고 있기에, 정제법에 있어 석유와 다릅니다. 그렇기 때문에 정제과정에 있어서 수소화분해 과정을 거쳐야만 추출물을 얻을 수 있습니다.







셰일가스는 새로운 에너지원 입니다. 인류가 60년간 사용할 풍부한 매장량을 가지고 있죠.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셰일가스를 밀어부칠 계획이라고 하죠.

국제에너지기구는 매장량이 풍부한 셰일가스가 본격 개발될 경우 세계는 천연가스 황금시대로 돌입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2020년이 되면 전 세계 천연가스 소비와 생산이 교차할 것이며 미국은 셰일가스 자원이 확보되면서 천연가스 수출국이 될 것이라고 하는데요. 그러기 때문에 못해도 적어도 3년만 SH에너지화학을 들고있으면 좋은 수익률을 안겨줄것으로 예상됩니다. 셰일가스의 가장 큰 장점은 풍부한 가채매장량이다. 엄청난 양이 숨어있죠.







세일가스와 국제유가 관계를 보더라도 유가 폭락의 이유를 셰일가스 견제로 볼수도 있을것 같더라고요. 왜냐하면 유가가 오르면 배럴당 몇십달러 하는 셰일가스 가격보다 경쟁력이 떨어지게 될수도 있으니까요.


아무튼 트럼프는 공약으로 셰일가스 개발을 내세웠었고요. 그것을 취임 이후 실행하게 될 것입니다. 지속적으로 본다면 당연히 SH에너지화학 역시 좋은 흐름을 기대해볼수 있지 않을까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