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디엠씨 주가 유상증자 호재인가? 10억규모 3자배정 주식

2017. 3. 8. 19:16
반응형

디엠씨 주가 유상증자 호재인가? 10억규모 3자배정 주식


누가 그랬듭니다. 그랬듭니다? 그랬습니다. 무증은 호재고 유증은 악재라고요. 증자가 뭡니까? 기업 자본 증가시키는거 아닙니까?


기업의 쩐(머니 or 돈ㅋㅋ)의 소유 부분을 증가시키는 것을 말하죠.


유상증자를 하면 주가가 하락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이거 역시 다그런게 아니라는거죠. 기존 주가가 증가된 주식의 수만큼 희석이 되어서 주가가 내려갑니다.


유증에도 종류가 많은데요. 그냥 나올때마다 찾아보세요. 저도 매번 보지만 조낸 헷갈립니다. 이번에는 제3자 배정방식인데요. 회사의 정관이나 주주총회득별결의 등에 대해 특정 제 3자한데 신주인수권을 부여하는 것을 말해요. ㅋㅋ 아... 조낸 어렵다 ㅋㅋㅋㅋㅋㅋㅋ 매번 들어도 어렵스빈다.


그런데 잘 보세요. 우리같은 투자자들 입장에서는 "얼레? 기업이 다른 신규산업이나 여러가지 개발을 하려고 쩐을 증가시키려고 하네? 그럼 회사가 잘될 가능성이 있겠네?" 그래서 호재로 작용해서 주가가 상승하는 경우도 있다는 겁니다.


그러나 누군가는 이렇게 생각합니다. "회사가 힘드니까 재정어려워서 운영자금 마련하려고 하는거네? ㅋㅋㅋ 조또 힘든회사네" 라고 생각할수도 있다는 거죠 ㅋㅋ


참고로 무증은 거의 호재에요. 주식 공짜로 주는데 누가 싫어하겠냐고요 ㅋㅋㅋㅋㅋㅋㅋㅋ


아무튼 여기까지 말할게요 휴.. 자 그럼 디엠씨는 뭐하는 회사인가요? DMC역이나 첨단센터랑 관련있을까요? 아닙니다. 여기는 해양플랜트용 크레인을 전문 제조하는 기업입니다. 중대형 조선소 및 해외의 중소형 조선소의 주요선박에 장착되는 일반선박용 크레인 등을 판매하고 있죠. 수주 같은게 실적이랑 이어지는거죠.







일봉차트를 봐주세요. 하락추세 맞요? 대가리 맞으면서 떨어집니다. 그러다가 그 대가리 부분을 돌파합니다. 거래량도 자꾸자꾸 나오고 있고요. 여기까지만 보면 좋습니다. 누가뭐래도 차트의 흐름은 좋은거죠.







하지만 크게 보자면 요런 느낌이죠. 그렇기 때문에 대응이 중요한거에요 ㅋ 그놈의 대응은....







매동을 보니 여기 주포가 개인인가요? ㅋㅋㅋㅋㅋㅋㅋㅋ 개미들이 조온~~~~~~~~나게 사고 있네요 ㅋㅋㅋ 기관은 특히 기타금융에서 매도세를 보이고 있고요. 참고로 신주 상장일은 2017년 3월 24일 입니다. 아마 2800원 3천원대 구간이 최대 매물대로 보입니다. 개미들이 지금 본전가 오기를 기다리는게 보인다는 뜻이죠. 차트가 말하는겁니다. 제가 말하는게 아니고요 ㅋㅋ 그럼 대박나세용~~~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