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터

dumping physical memory to disk 블루스크린

2017. 1. 12. 20:02
반응형

dumping physical memory to disk 블루스크린. 얼렐레? 윈도우7 사용중인데도 블루스크린이라는게 존재했나요?


윈도우 7은 블크 없는거 아니었나요?


아닙니다. 윈7에도 블크 나옵니다. 그런데 대부분의 것들은 소프트웨어나 하드웨어 결함입니다.


아마, 한동안 뜨지 않았던 블루스크린이 떠서 놀라신 분들이 많을겁니다.


dumping physical memory to disk: 0~ 100까지 숫자가 올라갑니다. 그러다가 갑자기 검은화면 생기고 다시 재부팅 됩니다.







이게 웃긴게요. 다시 재부팅 되고 나서 복구하는 경우고 있고 복구 안하는 경우도 있지만 결론적으로는 다시 윈도우로 들어가진다는 거죠.


반복되는 날이 있고 멀쩡한 날이 입니다. 그래서 더욱 찝찝한 겁니다. 이따끔씩이라도 발생한다는 것은 컴퓨터에 문제가 있다는 것이니까요. 그래서 짜증나는 상황이 벌어지죠.


저도 이거 걸렸을때 하드웨어 문제인지 알고 오류검사 디스크 검사 다해봤는데 멀쩡하더라고요. 그리고 포맷까지 해봤습니다. 


해결법도 되게 많습니다. 하드에 문제가 있다거나 메모리에 문제가 있다거나 그래픽카드에 문제가 있다거나 하죠. 도대체 어쩌라는건지 ㅋㅋ


그냥 컴퓨터 새로 하나 살까요?







그래도 우리에게는 선택권이 없습니다. 그래서 준비해봤습니다. 요렇게 한번 해보시라고요.


메인모드에 꽂혀있는 모든 부품과 선들을 죄다 뽑아주시고요. 그리고 깨긋히 청소하신 후 다시 조립해주세요. 이게 제일 먼저 해야 할 일입니다.


그렇게 몇일을 지켜보세요. 그런데 또 블크 뜨면 윈도우 재설치 하시면 되겠습니다.







에러코드인데요. 완전 제각각 입니다. 계속 0000으로 어어지고 마지막에 50인 경우가 있고요.  3B인 경우도 있고 116, A 등 여러가지 입니다.


대체로 메모리나 하드디스크 문제일 경우가 많습니다. SSD 사용하더라도 덩핌 피지컬 메모리 에러는 발생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