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주식 고수 하수 차이 ㅋㅋㅋ 조낸 웃김

2017. 5. 8. 05:43
반응형

주식 고수 하수 차이 ㅋㅋㅋ 조낸 웃김


여러분들은 자신을 고수라고 생각하나요? 아니면 하수라고 생각하나요? 저는, 건방지게 들리겠지만 하수라고 생각안합니다. 그렇다고 고수도 아닙니다.


고수라면 지금쯤 람보르기니 타고 다니죠. 왜 벤츠타고 다니겠습니까? 라고 생각하는 분들도 계시죠.


그런데 제가 오랫동안 주식 하면서 깨달은게 있습니다.


그것은 고수와 하수의 차이점 인데요. 고수는 작은 수익을 꾸준히 내려고 하지만 하수는 큰 수익을 단기간에 내려고 합니다. 그래서 겁없이 급등주 테마주 다 들어가죠.







솔까 단기매매로 돈 크게 벌려면 급등주 밖에 답이 없습니다. 언제 대형주에서 느릿느릿 거북이처럼 먹고 자빠져있냐고요. 빨리 부자되야 하잖아요? 그럼 빠르게 상승하는 종목들 매수해야 하는건 당연합니다.


여러분들 중에 여유가 있는 사람들이라면 그냥 고배당주나 우량주 사서 천천히 드세요. 찬밥 빨리먹지말고 따뜻한밥 천천히 드시라는 겁니다.


하수는 장이 좆같으면 장탓을 합니다. 허나 고수는 장이 조깥아도 수익 냅니다.







차분하게 하는게 고수라면 덜렁덜렁 하는게 하수인것 같아요. 그리고 하수는 게시판 같은 곳에서 조낸 깝칩니다. 얼마먹었다 몇퍼먹었다 개깝치죠. 하수들은 안티도 잘해요. 주로 하는 이야기가 "앗따 호구왔능가?" "공시! 김공시!" 이러고 있습니다. 정작 자신들도 물려있는데 말이죠.







고수들은 자신의 잘못을 피드백 합니다. 하수들은 그런거 안합니다. 그냥 잘한것만 기억합니다. 고수는 잘난척을 하지 않고 하수는 잘난척을 합니다. 고수는 손절을 잘해요. 하수는 손절을 못해요. 하더라도 이미 기본 마이너스 15%는 넘는 상태에서 손절합니다.


여러분들은 고수입니까? 아니면 하수입니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