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포

부산 택시요금 인상 표 환승할인

2017. 9. 4. 08:15
반응형

부산 택시요금 인상 표 환승할인


물가가 오르면 안좋은 사건들이 빈번하게 발생하는 것을 우리는 우리 주변에서 쉽게 알아차릴 수 있습니다. 물가라는게 한번에 팍팍 오르지 않고 달팽이가 아침 산책을 나가는 것처럼 아주 천천히 상승합니다.


부산에스는 택시요금이 비싸다면서 한 남성이 택시가시를 폭행한 일도 있었는데요.


택시요금이 올랐다고 기사한테 뭐라고 해봤자 얻어낼 수 있는건 없습니다.


부산 택시요금 인상은 이제 받아들여야 하는 상황까지 오고 만거죠. 하지만 부산시에서는 택시 환승할인제와 희망키움 사업이 함께 진행되는데요.







환승할인 제도는 대중교통인 버스 혹은 지하철을 이용한 승객이 택시를 갈아타게 되면 기본요금에서 500원 할인해주는 제도입니다. 이 환승할인 금액은 부산시가 택시업계에 보전해주게 됩니다. 희망키움은 신규 채용된 법인택시 기사와 10년 이상 근속 기사 1000명에게 월 5만 원의 수당을 지급하는 사업이죠.







택시 요금인상 뿐만 아니라 택시업계를 세금으로 직접 돕는 정책들이 발표되다보니 논란이 되고 비판이 이어질 수 밖에 없는거죠.


아무튼요. 기본료는 기존 2800원에서 500원 이상이 된 3300원 입니다. 그리고 예전에는 143미터에 100원이었지만 이제는 133미터에 100원 입니다. 택시기사들에게는 희소식이지만 승객들 입장에서는 그 반대네요. 그래도 환승제도는 좋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