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것

엑센트 디젤 ECU 초기화 포맷 업그레이드 자동차 망한듯?

2016. 11. 29. 19:57
반응형

엑센트 디젤 ECU 초기화 포맷 업그레이드 자동차 망한듯? 몇일전의 일입니다. 후진하거나 전진할때 낮은 기어에서 위로 올라갈때 갑자기 차가 훅 하고 치고 나가는 현상이 지껴지기 시작했습니다.


그래서 현대 자동차 서비스 센터를 방문해서 제 증상을 이야기 했죠.


그러더니 한번 점검을 해본다고 이야기 하더라고요.


그리고 시간이 지났습니다. 점검을 마치고 저는 집으로 차를 타려고 시동을 켜고 엑셀을 밟았습니다. 여느때처럼 그냥 밟았쬬. 그런데 이게 왠일인걸...


출력이 떨어지고 아니 정확히 말하면 힘이 딸립니다. 예전에는 살짝만 밟아도 웅~ 하면서 다 치고 나갔거든요. 근데 힘이 딸리고요. 그것 뿐만 아니라 연비도 떨어진 느낌입니다. 아니, 몇주동안 느낀거지만 확실히 연비가 감소했습니다.


알고보니 ECU 포멧 때문이듯 하네요. 여기저기 글을 찾아보니까요. 업글 전에는 시내주행 해도 연비 엄청 괜찮게 나왔는데 이건 뭐....






다들 아시다시피 국산차 중에서 가장 연비좋은차로 뽑히는 엑센트 디젤 아니겠습니까? 힘은 말할것도 없고요. 제 앞에 있는 모든 차들을 순식간에 따라잡을 수 있습니다. 언덕에서도 노래 가사처럼 "내가 제일 잘나가"죠.


그런데 지금 이지경(?)이 되다보니 정말 뭔가 짜증이 납니다. 그래서 다시 가서 원래 상태로 돌려달라고 말했더니 안된다네요. 정책이라고 하네요.


이건 뭐.... 할말이...






아니 그럼, ECU 초기화 하면 연비 출력 낮아질거라고 미리 이야기를 해주지;;;


아.. 정말 ECU 업그레이드 전으로 돌아가고 싶습니다. 그래서 찾아보니 맵핑이라는게 있더라고요. 전 이미 예약해놔서 조만간 맵핑 받으러 갈거에요.


ECU 업그레이드 전후 출력이랑 연비는 관계없다는 이야기는 아마 관계자들만 그렇게 이야기 하는듯 해요. 카센터 여러군데 가보니까 다들 연비출력 떨어진다고 하고요. 그리고 인터넷 글들만 찾아도 다 나오는 내용인데 왜 성능저하가 없다고 하는건지 알수가 없네요.


아무튼 ECU 업은 절대로 하지 마세요. 망합니다. 절대로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