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설

결혼 하지 않아도 된다 20대 경기도민 10명 중 3명 32%는 말한다

2017. 7. 24. 01:56
반응형

결혼 하지 않아도 된다 20대 경기도민 10명 중 3명 32%는 말한다


솔직히 예전에는 무조건 남녀가 사랑하고 결혼해서 가정을 꾸리고 애를 낳고 자녀를 키우고 그런 FM식의 삶을 알았습니다. 그다보니 남자와 여자는 아이때문에 자신의 삶을 희생하게 됩니다.


이렇게, 자녀에게 자신의 인생을 마치면서까지 살아가야 하겠다는 생각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이 줄어들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왜냐고요? 20대 경기도민의 32%가 결혼을 하지 않아도 된다고 생각하고 있으며 34.1%는 자녀가 없어도 상관없다고 말을 했기 때문입니다.


결혼과 출산에 대한 인식 수준은 고만고만 한거죠. 굳이 결혼을 꼭 해야 하나? 이런 생각을 가지는 겁니다.







사실 그렇잖아요? 결혼해서 이혼하는 사례들이 우리가 하루에 밥을 먹는 횟수 만큼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씁니다. 그러다보니 굳이 결혼이 필수여야만 하나 라는 인식이 바뀌고 있는거죠.


결혼이요? 하고 싶으면 하고 하기 싫으면 안하면 그만이에요. 저는 결혼에 대해서는 자유로워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올드한 마인드는 이제 바뀌어야 한다고 생각해요.







괜찮아요. 이기적인 생각이 아닙니다. 내가 하기 싫다는데 누가 뭐라고 할 거에요?


결혼을 해야 한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은 역시나 50대 60대 나이 연련층의 기성세대 입니다. 신세대는 사고방식 자체가 다르거든요.







저는 남에게 피해만 주지 않는다면 자신의 뜻대로 의지대로 살아가야 하는게 맞다고 생각합니다. 여성들은 가사와 양육을 전담하게 되면서 아이키우다가 인생 쫑날지도 모른다는 생각을 가지는 경우도 있더라고요.


인생 아니 그냥 인생 아니고 한번뿐인 인생 원하는데로 살아가는게 좋다고 생각해요. 남자들도 마찬가지에요. 혼자 살면 얼마나 좋아요. 여자들도 혼자살면 좋고요. 솔로인생 가자구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