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설

라스베가스 총기난사 범인 스티븐 패덕 범행동기 이유 예상

2017. 10. 5. 07:11
반응형

라스베가스 총기난사 범인 스티븐 패덕 범행동기 이유 예상


어떤 나라를 가던 간에 범죄는 빈번히 일어납니다. 범죄가 일어나지 않는 그런 깨끗한 나라는 한 나라도 없습니다.


범죄는 그저 많이 일어나냐 적게 일어나냐의 차이죠.


한국에서는 총기 사건 사고는 많이 일어나지 않지만 미국 같은 경우 총기 사고가 종종 일어납니다. 이유는 미국은 총기 소유가 불법이 아니기 때문이죠.


최근 미국 라스베가스에서 일어난 총기난사 사고는 미국 시민들을 충격과 공포에 떨게 만들었습니다. 사건은 야외 콘서트장에서 발생했고요. 살인자는 백인 남성 입니다. 참고로 이 남성은 지극히 평범한 남자였다고 해서 더 충격이 가시질 않는것 같습니다. 이름은 스틴븐 패덕인데요. 나이가 무려 64세...







전과기록도 없는 평범한 남성의 무차별 총기난사. 그로인해 죽은사람만 50명이 넘고 500명 넘게 부상을 입었다고 하네요.


공연장에는 사람들이 밀집해 있어서 총알을 피하는 것은 쉽지 않았습니다. 더군다나 패덕은 호텔 상층에서 저격을 했기 때문에 지상에서 지상을 쏘면 엎드리기라도 하지 공중에서 지상을 쏘는거였기에 피할려고 해도 피하는 것이 매우 힘들었던 상황이었습니다.







범인 스틴븐패덕이 사용한 무기는 기관총 입니다. 패덕은 사람들에게 난사를 하고 무수한 희생자를 낸 이후 스스로 목숨을 끊었는데요. 이 때문에 더 논란이 되고 있습니다. 죽으려면 혼자 죽어야지 무고한 사람들을 아무 이유없이 그냥 죽인것은 저로써는 이해가 가지 않네요. 미국 올랜드클럽 총기난사 사건 못지않게 엄청난 사건이 아닐 수 없는데요.







범인은 중상류층 정도고 재산도 어느정도 있기 때문에 뭐가 아쉬워서 이런 짓을 했는지에 포커스가 맞춰지고 있어요. 다만, 사흘 전부터 투숙하면서 32층에서 계획을 짰다는 것은 이유가 분명히 있다는 거죠. IS 관련 해서는 아직까지는 특별한 이야기는 없지만 이슬람교 개종 이야기설도 있더라고요.


또 다른 라스베가스 총기난사 범행동기로 의심되는 것이 스티븐 패덕의 소송 문제 입니다. 총기난사범 패덕은 2011년도에 카지노에서 넘어지고 나서 호텔 측에 책임을 묻는 소송을 제기했지만 패소한 바 있어서 이것도 이유 중 하나로 재베할 수 없는 부분이라고 보고 있습니다.


본 라스베가스 총기난사 사건의 범인인 스티븐 패덕에게 화나는 이유는, 무책임한 짓을 하고 무책임하게 자살을 했다는 사실입니다. 미친사람으로 밖에 보이지 않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