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겜

롤 평타캔슬 모션을 잡아라

2016. 3. 15. 17: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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롤 평타캔슬 모션을 잡아라. 그렇다. 나 또한 처음 롤을 접할때는 정말 수많은 사람들에게 미움을 받았다. 그건 바로... 내가 가만히 서서 공격했기 때문이다. 아무런 움직임도 없이.


이건 전문용어로 말뚝딜이라고 한다. 사실 말뚝딜이 필요한 챔프가 있고 무빙이라는 것을 해야 하는 챔피가 있기 마련이다. 그러나 난 무조건 가만히 서서 싸웠다. 왜냐? 모르니까...


암튼 그럼 우선 평타캔슬이라는 용어에 대해 알아보겠다. 평타캔슬은 평균적인 공격. 캔슬은 취소. 따라서 일반 공격을 때릴 때 모션을 없애주는거다. 그렇게 되면 때리는 시간을 줄일수 있다. 그럼 어떻게 될까? 조금이라도 더 많이 때린다. 고로 딜교가 유리해진다.


챔피언으로 예로 들어 설명해보겠다. 바이 e 레오나 q 리븐을 볼수 있다. 혹시 본인은 상대방 와드 한번에 지울수 있는가? 못지운다. 아니 잘 못지온다. 겨우 쳐봐야 2방 때리고 사라지기 쉽상이다. 하지만 평타캔슬이라면 와드를 한번에 지울수 있다. 아니면 공속이 엄청 빠르거나...


또 다르게 접근해보겠다. 선딜 후딜이라고 들어봤는가? 먼저 선 한자를 써서 딜레이의 약자를 나타낸다. 평타를 공격할때 모션이 먼저 나간다. 그리고 데미지가 들어간다. 애쉬가 활을 쏘는 모션을 하고 활이 나가는것처럼 말이다. 원딜들이 평타 모션이 확실하게 느낌이 온다. 그래서 평타 무빙을 할때에는 평타가 나가고 난 뒤에 모션이 있을때 바로 움직여주면서 그 사이에 발생하는 딜레이를 감소 아니 끊어준다는 의미다.






후딜은 후딜레이.예를 들어보겠다. 평타가 들어가면 데미지가 뜬다. 원거리 딜러의 경우 데미지가 뜨기전 평타가 나갈때 스킬을 바로 사용하고 평타를 쓰게되면 평타캔슬이 되는거다. 사실 실제로 게임을 해보면 자신의 몸으로 쉽게 느낄 수 있을 것이다. 미포의 경우 평q평 스킬 콤보에서 평 날리자마자 모션 보일때 q쏘면 바로 평타가 뒤에 나간다. 어렵지 않다. 감을 익히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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