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화

원피스 와노쿠니 쇼군 인물탐구

2016. 3. 11. 13:04
반응형

원피스 와노쿠니 쇼군 인물탐구. 요즘 핫하게 등장한 캐릭터로써 엄청나게 강한 인물로 추정되고 있다. 다들 강한 검사 사무라이라고 생각하고 있을수도 있겠지만, 그가 악마의 열매 능력자인지 아니면 무능력자인지(미호크처럼)에 대한 여부는 아직 언급되지 않았다.


어찌보면 너무 당연한 이야기 아닌가? 빅맘이나 카이도우의 얼굴이 공개되기 까지 엄청나게 많은 시간이 걸렸다. 실제로 10년이 넘게 걸렸다. 원피스라는 만화가 나온지 10년이 지났으니까. 또한 아직 정확히 빅맘의 얼굴도 나왔다고 할수는 없다. 상디로 인해 조만간 나오게 되지만 말이다.


그렇다면 이 쇼군이라는 남자는 어떤 인물일까? 그 전에 와노쿠니라는 곳에 대해 알아야 한다. 이미 오래전부터 몇가지 단서가 나오면서 복선을 만들고 있다고 볼 수 있다. 우선 스릴러파크에서 등장한 류마 라는 검사 역시 와노쿠니 출신이었다. 조로가 명검 슈스이를 손에 넣은것도 이즈레 와노쿠니에 가게 될 것을 암시한 것일수도 있다. 와노쿠니의 국보라고 했기 때문에 슈스이를 모를이가 없다. 조로와의 대치도 에상된다. 물론 루피는 카이도우를 치게 될 것이다.






아참, 참고로 쇼군과 카이도는 서로 손을잡고 와노쿠니 나라를 지배하고 있다. 말은 평화의 나라라고 하지만 쇄국이라고 해서 다른나라의 통상과 교역을 금지하고 있다.





얼마나 위험한 나라이길래 세계정부도 함무로 발을 들여놓지 못한다고 설명한 바 있다. 아무튼 다시 돌아와서, 포트거스 D 에이스 역시 와노쿠니에 가서 삿갓 만드는 법을 배워서 온적이 있고 이것을 바탕으로 삿갓을 만들어 주니어 오즈한테 준적이 있다. 분명 다음 행선지 와노쿠니에서 에이스와 인연이 있었던 와노쿠니 출신의 인물과 밀집모자 일당이 연이 생길것이다 라고 생각한다.


그렇다면 쇼군의 능력은 무엇일까? 키는 3미터 이상의 큰 덩치를 자랑하는 무사라고 예상된다. 비의 시류 처럼 크고 빠르고 날렵한 인물. 물론 비의 시류랑은 비교 대상이 안되는 사기적인 인물이겠지만 말이다. 반전이라면 그냥 평범한 덩치일수도... 참고로 와노국은 검사의 나라다. 사무라이들이 등장하기 때문에 조로의 비중이 높게 차지할 것이다. 내 예상이 맞다면 조로 VS 쇼군, 루피 VS 카이도우 대결 구도가 보인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