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설

포켓몬고 한국 속초 성지 간 이유

2016. 7. 13. 17:07
반응형

포켓몬고 한국 속초 성지 간 이유. 2016년 7월 6일부터 호주, 미국 등 일부 국가에서 출시된 증강현실(AR) 스마트폰 게임 이름이 포켓몬고다.


지금 전세계적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데 우리나라도 사용자가 늘어날 것으로 보고있다. 이건 어디까지나 내 의견이다.


포켓몬 고는 증강현실 기술과 GPS 기능 등을 활용하여 포켓몬을 잡는 게임이다. 신기하게도 게임 유저가 스마트폰을 들고 이동하면서 카메라로 현실 세계를 비추면, 스마트폰 화면에 포켓몬이 등장하는거다. 미국에서는 포켓몬을 얻으려고 별의 별 곳을 다 간다고 한다.


증강현실이라는 새로운 기술이 사용자들의 관심을 끈게 아닌가 싶다. 해외에서는 포켓몬이 나타나는 장소에 강도가 기다리고 있어서 가지고 있는 것들을 도둑맞은적도 있다는 사람도 있다.






그렇다면 포켓몬 고 게임을 위해 속초로 가는 사연은 무엇일까? 아직 한국에서는 이 게임을 즐길 수 없다. 그런데 일부 지역에서 포켓몬 고를 실행할 수 있는 곳이 존재한다고 한다.






인터넷상에서 누군가가 속초의 한 편의점에서 포켓몬 고를 플레이했는데 포켓몬이 등장했다는 이야기를 올리기도 했다.






그런데 속초에서 게임이 실행되는 원인에 대해서도 코리아측에서는 답을 줄 수 없다고 한다. 극비사항이라도 있는걸까?


아무튼 이러한 상황으로 속초는 많은 인파가 몰려서 성수기 분위기를 자아내기도 했다는데, 난 아직 안해봤다. 제대로 공식적으로 출시가 되면 제일 먼저 해볼것이다.

반응형